쇄골 골절로 인해

운동을 못하고

집에서 할 취미 활동을 찾고 있었어요.

 

 

큐빅 페인팅.

다르게는 보석 십자수라고도

불리더라고요.

 

저는 처음 들어봤는데

좋아하는 이상해씨 그림이라서

일단 좋았어요ㅋㅋ

 

포켓몬스터 큐빅 페인팅

 

 

큐빅 페인팅(보석 십자수) 구성품

보석 십자수 구성품

 

이상해씨 도안,

푸린 도안,

고체풀,

스틱,

각종 색상의 큐빅,

큐빅 트레이.

 

앞에 이상해씨만 보여서

이상해씨 한 장인 줄 알았는데

뒤에 푸린까지해서 2장이 있어요.

 

보석 십자수를 위한 보석(큐빅)이

필요한 색상들이 각각 포장지에

번호가 쓰여져서

잘 포장되어 있어요.

 

또 큐빅을 붙일 수 있게 도와주는

고체풀,

그리고 큐빅을 집을 스틱도 들어 있어요.

 

큐빅을 정리해서 놓을 트레이도 있고요.

 

 

보석 십자수(큐빅 페인팅) 사용 방법

큐빅 페인팅 설명서

 

1. 큐빅을 트레이에 담아 일렬로 정렬시켜 주세요.

2. 펜에 고체풀을 깊게 눌러주세요.

3. 펜으로 큐빅을 찍어주세요.

4. 붙이려는 부분만 보호 필름을 벗겨

도안 컬러와 동일한 큐빅을 붙여주세요.

 

 

1. 큐빅을 트레이에 담아 정리하기

보석 십자수, 큐빅 트레이

 

이렇게 큐빅을 담을 트레이를 준비해 주시고.

 

큐빅 페인팅 큐빅

 

사용할 번호의 큐빅을

잘 뜯어서 트레이에 올려주세요.

 

큐빅 페이팅 큐빅

 

^^....

저는 이렇게 쏟아버렸답니다..

 

큐빅의 양이 도안에 필요한 양보다 많으니

조심해서 천천히 부어주세요..

 

다 부으면 힘들어요.

 

 

이상해씨 보석십자수 큐빅 정리하기

 

꿀팁!!

이렇게 트레이에 큐빅들을 넣고

살살 흔들어주면

알아서 정리가 잘된답니다.

 

 

 

트레이에 정리된 큐빅들

 

전부는 아니지만 대부분은 정리된

큐빅들이 보이시죠?

 

이렇게 정리가 되어 있어야

보석 십자수하기에

많이 편하니깐

꼭 트레이에 큐빅들을 정리한 후에

작업을 시작해 주세요.

 

2. 고체풀에 스틱(펜)을 눌러서 고체풀 고정 시키기

스틱(펜)과 고체풀

 

분홍색 네모가 고체풀이예요.

 

고체풀을 보면

양쪽면에 투명한 보호필름이

있는데

한 쪽면의 보호필름을 

제거해 주시고

스틱(펜)으로 찍어줘야 해요.

 

보호필름이 있는 고체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수 2탄.

저는 보호필름 못 보고

그대로 펜으로 찍었다가

이렇게 됐네요^^;;

 

여러분은 꼭 보호필름을 제거해 주세요.

 

스틱에 들어간 고체풀

 

제대로 찍으면 이렇게

펜에 고체풀이 쏙 들어가게 돼요.

 

이러면 이제 준비는 끝난 거예요.

 

3. 펜으로 큐빅 찍어서 도안에 붙이기

보석 십자수 준비 끝

 

큐빅을 보시면 동글동글한 면과

평평한 면이 있어요.

 

동글동글한 면을

고체풀이 붙은 펜으로

콕 찍어주시면 됩니다.

 

 

참! 도안에도 보호 필름이 있으니

제거해 주세요~

 

 

보호필름을 제거한

도안에는 끈적끈적하게

접착제가 있어요.

 

포켓몬스터 보석 십자수

 

도안에 보면 번호가 있는데

번호에 맞는 큐빅을 콕 붙여주시면

됩니다.

 

도안에 접착제가

펜에 있는 고체풀보다 강해서

그냥 도안에 큐빅을 갖다 대면

큐빅이 도안에 붙고

펜과 큐빅이 분리돼요.

 

그냥 올려놓는 느낌이 들어요

근데 고정이 단단하게 되고요.

 

 

 

4. 계속해서 작업하기

큐빅 페인팅

 

계속해서 이렇게 번호에 맞게

붙여서 작업해 주시면 됩니다.

 

 

앗 잘못 붙였다?

 

완전히 잘못 붙인 거면

핀셋을 이용해서 바로 떼주시면 떨어지고요.

살짝 옆쪽에 붙인 거면

펜으로 살살 밀면 밀려서 붙어요.

 

수정도 어느 정도는 가능하니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물론 접착제로 하는 작업이니

수정은 최대한 덜한 게 좋겠죠?

 

고체풀

 

작업을 하다 보면 고체풀이 닳아서

큐빅을 찍기 어려워지는데요.

 

그럼 또다시 고체풀에

펜을 콕 찍어서 고체풀을

보충해 주시면 됩니다 ^^

 

큐빅 페인팅 스틱

 

스틱(펜) 반대쪽을 보면

이렇게 넓게 되어있어요.

 

이쪽도 역시 사용 가능해요.

 

보석 십자수

 

 

 

똑같이 고체풀을 콕 찍은 후에.

 

 

 

이상해씨 보석십자수

 

트레이 위에 잘 정리된 큐빅을

이렇게 한 번에 찍어서!!!

(이래서 정리를 잘해놔야 해요)

 

1타 3피

 

이렇게 한 번에 3개의 큐빅을

똭!!!

붙일 수 있어요.

 

물론 작업 속도가 더 빠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론

하나하나 정성껏

제대로 붙이고 싶어서

넓은 쪽은 사용하진 않았어요.

 

이상해씨 보석 십자수

 

 

이제 다시 열심히 노가다를 시작합시다.

 

콕.

 

이상해씨 큐빅페인팅

 

 

 

콕. 콕. 콕.

 

 

 

1번 색상 완료

 

이렇게 1번 색상(몸통색상)을

다 끝내고!!!

 

보석 십자수 포켓몬스터

 

다음 색인 3번 색상(연두색)도

붙여줍니다.

 

 

완성된 보석 십자수

 

짜자잔!!

드디어 다 붙였어요.

 

옆에 이상해씨 스티커는 뗄 수 있으니

원하시는 곳에 붙이셔도 돼요.

 

크기가 작은 편인 작품이라 그런지

조금 디테일면에선 아쉽지만...

 

완성된 이상해씨

 

이게 보는 각도가 바뀌면

이렇게 보석처럼 반짝반짝 빛나요!

 

대박이죠?

너무 예뻐요^,^

 

이상해씨와 이상해씨

 

 

완성된 이상해씨 큐빅페인팅 작품은

전에 만들었던

이상해씨 프라모델과 같이

세워뒀어요ㅎㅎ

 

 

큐빅 페인팅(보석 십자수) 후기

작업 시간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았어요.

그래도 한 두시간안에 작업이 끝나는 것 같아요.

 

작업 난이도는

어린아이들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쉬웠어요.

 

진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작업했네요.

나도 모르게 집중하게 되고

묘하게 중독성 있어서

멈출 수 없어요ㅋㅋㅋ

계속 작업해서 완성시켜 버리게

되더라고요.

 

이상해씨 보석십자수

 

점점 날씨도 추워지는데

집에서 간단하게

보석 십자수를 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보석 십자수 옆에 있는

이상해씨 프라모델이 궁금하시다면?

▼ ▼ ▼ ▼ ▼ ▼ ▼ ▼

2023.09.08 - [취미/프라모델] - [포켓프라]너무 귀여운 포켓몬스터 이상해씨 프라모델 조립!

반응형

+ Recent posts